스케일링
치석은 플라그에 쌓인 광물을 매일 이를 잘 닦지 않고 치실을 사용하지 않을때 형성됩니다.
이 딱딱한 물질은 치아에 단단히 달라 붙어 있기 때문에 치과의사나 치위생사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.
스켈링으로 치아 표면에 붙어서 치아와 잇몸에 해를 줄 수 있는 치태, 치석, 치은니코틴 등 칫솔질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잇몸 주위의 이물질을
전문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.
스케일링 주기
◎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해주지 않으면 치석이나 플라그에 의해 잇몸에 염증이
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6개월에 한번 정도는 받는것이 좋습니다.
◎ 구강의 위생상태가 좋다면 12개월에 한번은 받으세요!
◎ 잇몸질환이 있으시다면 3~4개월마다 한번씩 스케일링을 받는것이 좋습니다
◎ 잇몸질환이 있으시다면 3~4개월마다 한번씩 스케일링을 받는것이 좋습니다
스케일링 Q&A
- 스케일링을 받으면 잇몸이 망가지나요?
- 스케일링 후 치아가 시리고 벌어진 것 같은 증상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.
치석을 제거하면 이 사이가 벌어진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부종이 없어지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. - 스케일링을 받을 때 아프거나 피가나도 괜찮은가요?
- 스케일링 시 통증은 개인의 잇몸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통증과 효과에 연관성은 없습니다.
통증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마취를 통해 아프지 않게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. - 스케일링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?
- 전동 칫솔이나 특수 치약, 잇몸 치료제 등 구강용품은 보조적인 기구입니다.
잇몸질환의 대부분 원인은 치석에 있는 만큼 기계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외에는 근원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.